감성캠핑 장비 버너추천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와 무인양품 버너(RK-2) 비교 후기

주방 캠핑 장비에서 제일 먼저 구입한 장비가 가스버너예요. 캠핑용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토브 제품 같은 경우는 사용방법에서 어려움이 있을 거 같아서 가스버너 제품을 생각이 났어요. 그중에서 많은 캠퍼 분들은 구이 바다를 구입하시는데 저는 먼가 위에 전골판같이 생긴 거는 많이 쓰이지 않을 거 같고 저희는 주로 구이 위주로 해 먹을 거 같아서 코펠과 버너를 따로 구입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제가 사고 싶은 제품을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제품이었는데 이 제품이 품절이라서 아무리 구하려고 해도 구할 수가 없어서 제일 비슷하고 감성 캠퍼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무인양품 버너(RK-2)를 해외직구로 구입을 했어요. 그런데 얼마 전 공구로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제품이 구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구입을 하였고 무인양품 버너(RK-2) 제품도 아직 사용 전이라서 이렇게 비교를 해보려고 해요.

 

좌: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우: 무인양품 버너(RK-2)

아직 무인양품도 택배 도착하고 뜯고 나서 따로 보관할 케이스가 없어서 이렇게 원래 있던 상자에 보관해 두어서 두 제품 모두 상자에 들어있는 채로 비교를 해보았어요. 상자를 봤을 때 크기는 비슷해 보이는데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제품이 더 커 보이는 거 같아요. 무인양품은 깔끔하게 가스버너를 선으로 표현한 그림이 그려져 있고 트윙클 스토브는 이중장치로 안전한 버너라는 문구와 함께 버너 사진이 같이 있어요.

 

닥터하우스 버너는 보관전용케이스가 있어서 보관에 용이 하지만 무인양품 버너는 보관케이스가 없어서 따로 구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이점에서 무인양품 버너가 많은 구매하시는 분들이 불편해하시는 점인 거 같아요. 저도 맨 처음에 구매할 때 구매하는 사이트에 만약 보관케이스를 같이 팔면 사야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제품조차 구하기도 힘들어서 케이스 없이 그냥 구매를 했어요.

 

좌: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우: 무인양품 버너(RK-2)

무인양품 버너랑 닥터하우스 버너랑 외관상으로 비교를 해봤어요. 보면 무인양품 버너는 색깔은 매트한 느낌의 아이보리 색상과 그레이색상에 얇고 제품 자체가 낮은 반면에 닥터하우스 버너는 유광에 깨끗한 화이트 색상에 두껍고 바닥과 제품이 약간 떨어져 있으면서 높아요. 전체적으로는 깔끔한 느낌이고 제가 들어 봤을 때 무겁다는 느낌보다는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었고 주로 캠핑을 다닐 때 가지고 다닐 거라서 공간 차지나 부피에 대해서는 두제품다 문제가 없어 보여요.

 

좌: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우: 무인양품 버너(RK-2) 

화기를 조절하는 손잡이 부분을 보면 닥터하우스는 로고가 세겨져있고 점 세게 가 찍혀있어서 강도를 나타내고 왼쪽으로 돌릴수록 화력은 더 강해져요. 무인양품 버너는 일본 제품이라서 일어로 표기가 되어있어 왼쪽으로 90도에는 점화라고 써져있어서 닥터하우스와 마찬가지로 왼쪽으로 돌리면 화력이 강해져서 조절이 돼요.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부탄가스 끼우는 방법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두 제품의 화력 비교에 앞서서 평소에 사용하던 가스버너는 레버는 내려서 부탄가스를 끼우는 방법인데 맨 처음에 어떻게 부탄가스를 끼우는지 몰라서 한참을 허둥지둥했었던 거 같았어요. 홈에 맞도록 부탄가스를 끼워 준 다음 오른쪽 방향으로 30도 정도 돌려주면 완성이 됩니다. 처음에는 끼우는 게 버벅거리지만 몇 번 하다가 보면 익숙해질 거 같아요.

 

무인양품(RK-2) 부탄가스 끼우는 방법

반면 무인양품은 부탄가스 끼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자석이 달라붙는 방식이라서 부탄가스를 일자로 놔준다면 탁 소리와 함께 아주 간편하게 달라붙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무인양품의 버너가 훨씬 간편한 점이 있어요.

 

닥터하우스 버너와 무인양품 버너 화력 비교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

닥터하우스 버너 제품 같은 경우는 불꽃을 안으로 모아주는 내연식 화구에 회오리식 트위스터 불꽃으로 바람이 부는 날씨에도 잘 꺼지지 않도록 하였다고 하여 캠퍼들한테는 더욱 잘 맞는 버너일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버너를 켜보니 회오리 식 불꽃이 정말 잘 보이고 처음에는 정말 불이 세다고 느낄 정도로 화력이 좋더라고요.

 

무인양품(RK-2)

무인양품 버너 제품은 불이 켜질 때 원형으로 불이 붙으면서 켜지는 식의 구조이고 닥터하우스제품관는 반대로 불꽃이 바깥으로 퍼지는 외연식 화구더라고요. 외연식보다는 안쪽으로 몰리는 내연식 불꽃이 화력이 세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확실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가 무인양품 RK-2 제품보다 화력은 더 세더라고요.

 

주로 감성캠핑을 하는 캠퍼들이 많이 사용하는 버너 중 닥터하우스 트윙클 스토브와 무인양품 RK-2 두 제품에 대해서 비교해 봤어요. 서로의 장단점이 있는 제품들이고 감성 부분에 있어서는 서로의 취향이 있는 부분이라서 선호하는 스타일이나 캠핑소품들에 맞춰서 구입하시면 될 거 같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