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바디프로필준비] 3교대 간호사 바디프로필 100일 도전 (준비, 운동, 식단)

2020년도 처음 시작할 때 많은 분들이 올해는 꼭 이걸 하고 말 거라고 하며 계획을 세우잖아요? 저는 2020년의 목표가 "바디 프로필 촬영하기"가 저의 목표였어요... 하지만, 올해가 3개월이 남은 이 시점에 아직 목표를 시작하지도 않았어요...

그런데 제 후배가 살을 빼고 바디프로필 촬영을 하면서 저에게도 원동력이 되었고 저도 올해가 가기 전 마지막 20대의 몸을 열심히 만들어서 기록하기 위해서 바디 프로필을 촬영을 위해서 다이어트에 도전하였어요.

 

1. 운동 등록(PT 등록)

 

많은 분들이 바디 프로필 촬영을 하실 때 PT를 등록을 해요. 저는 원래 운동을 하고 있었던지라 PT를 꼭 해야 할까 생각을 했지만,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하는 데에도 약간의 한계가 있고 나 자신과 타협을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저는 이번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는 동안은 PT를 등록해서 탄탄한 근육질의 몸을 키워보기로 결심했어요.

 

2. 인바디 측정

 

PT를 등록하고 운동날짜가 정해져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인바디 측정을 먼저 했어요. 저는 2년 정도를 크로스핏이라는 고강도 운동을 꾸준히 해온 덕분에 피티 선생님께서도 인바디를 측정하고 설명을 해주실 때도 근육량이 괜찮게 있다고 하셨고 인바디 자체도 평균 정도라고 했어요. 하지만.... 누구나 몸에 만족을 못하듯이 저의 눈바디는 지방덩어리인걸요.... 

 

3. 식단관리

 

바디프로필 준비를 결심하게 되면서 가장 큰 문제였어요. 저는 지금까지 운동을 잘 해왔어도.. 정말 식단은 1도 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먹고 싶은 거 다 먹었고, 또한 3교대로 식사시간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과연 내가 식단을 잘 지킬 수 있을지 생각을 했어서 제가 일기 형식으로 다이어리를 작성해보았어요.

 

이게 제가 1일째 작성한 저의 식단 다이어리예요. 그냥 메모장에 적어도 되겠지만 이렇게 정리를 해놓으면 먼가 한눈에도 보기 좋아서 스스로의 제가 더 열심히 할꺼 같아서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에 굿 노트5 앱을 다운로드하고 낼나샵https://nelna.shop/all에서 다이어를 구매해서 다운로드하였어요. 다른 다이어리를 보았지만, 다이어트에는 낼나샵에 다이어리가 가장 괜찮은 거 같아서 이것을 구매했어요. 

 

1일 차 식단

 

아침 : 닭가슴살 100g+스리라차 소스

점심 : (학교 강의로 바빠서 못 먹음..) 아메리카노 1/2

저녁 : 닭가슴살 100g + 현미밥 1/2

간식 : 견과류 1봉+퇴근 후 호밀빵 한 조각

 

1일 차 운동

 

시간이 없어서 못함

 

1일차 식단은 제가 임의로 짜서 먹었는데 이렇게 다이어리에 적고 보니 짜임이 없이 먹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운동도 학교 강의하고 출근을 바로 하느라 챙기지 못했는데.. 이럴 때는 간단하게 집에서 유튜브 보면서 홈트라도 해야겠어요...

 

2일 차 식단

 

아침 :  늦게 일어나서 먹지 못함

점심 : 미트리 닭가슴살 볶음밥 + 김치 조금

저녁: 야채(스리라차 소스)+고구마 100g+닭가슴살 100g

 

2일 차 운동

 

PT 시작

데드리프트 15회 * 3 set

데드리프트 중량 올려서 15회 * 3 set

풀업 10회 * 3 set

등 운동(기계 이용) 15회 * 3 set

윗배 운동 20회 *3 set

레그 레이즈 10회 *3 set

러닝머신(유산소) 40분

 

9월 15일 PT를 처음 시작했어요. 크로스핏만 해온지라 헬스는 약간 걱정되었는데 다행히도 PT선생님께서 데드리프트가 자세가 좋다고 해서 칭찬받았어요. 운동 후 PT선생님께서 짜준식단이 있었어요.

 


PT선생님이 알려준 식단


<병원에서 일하는 중 식사 할 경우>
일반식이를 먹되 밥은 7숫가락으로 제한

<그 외>
고구마 100g
닭가슴살 100g
야채샐러드 종류무관 소스 무관( 야채는 많이도 상관없음) 또는 야채반찬

<간식허용>
제로콜라
탄산수
나랑드사이다
방울토마토 10알
견과류 10알



3교대하고 병원에서 식사하는 저를 위해서 이렇게 식단을 짜주셨어요! 

PT선생님이 고구마는 구우면 안 되고 삶거나 찌라고 하셨는데 그 이유가 고구마는 저칼로리 식품인데 굽게 되면 칼로리가 올라간데요~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는 고구마를 삶거나 쪄서 먹어야 된답니다!

 

4. 바디 프로필 스튜디오 예약

 

출처: 핀터레스트

바디 프로플 스튜디오는 본인이 촬영하고 싶은 컨셉에 따라서 바디프로플 스튜디오 분위기를 고려해서 고르시면 돼요. 보통 고르시는 시안을 인스타로 많이 찾으시는데 저는 인스타로 찾기에는 조금 한계가 있어서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검색을 했으면 좋을 거 같아서 알아본 앱이 바로 핀터레스트였어요. 앱 실행 후 검색창에 제가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검색어에 해당되는 이미지들이 나오면서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포즈나 스타일을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저의 바디프로필 준비를 위한 제가 사용한 앱이나 식단, 운동에 대해서 공유해 보았는데 앞으로 저의 바디프로필 목표달성까지 식단과 운동을 공유해보도록 할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